미국 출국 준비물 체크리스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혹시나 하나라도 준비물을 빠뜨리게 되면 일정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에 체크리스트 목록을 미리 확인하시고 준비 잘해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공권 구매 및 여권 준비
미국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것은 바로 항공권 구매입니다. 미국은 한국에서 직항으로 12시간 50분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직항과 경유의 가격차이가 크지않기 때문에 직항을 선택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항공권을 구매할 때에는 위탁수하물 규정과 날짜 변경 페널티 비용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숙소 예약
미국 숙소는 기숙사, 홈스테이, 렌트, 호텔,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비교를 해보시고 숙소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보험 가입
미국은 국가 의료보험 제도가 따로 없기 때문에 의료비가 매우 비싼편에 속합니다. 먼저, 사설보험을 비교해본 후, 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두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보험 비용은 가입자의 나이,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국내보험사 또는 United Health Care 같은 미국 보험사까지 비교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미국 휴대폰 유심 구입
국내 휴대폰은 미국에 가는 목적에 따라 해지, 정지,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미국에 거주하기 위해 가는것이라면 이중유심을 추천해드리며, 국내에서 저렴한 통신요금을 유지한 채 미국에서 유심을 구입하면 이중유심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 발급
미국에서는 카드를 사용할일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필수로 발급을 받아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용카드는 호텔, 렌트 등 보증금을 받는곳이 많기 때문에 결제를 하였다가 취소하기 쉬운 신용카드를 반드시 챙겨가는것이 좋은데요.
미국에서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는 트래블로그, 트래블윌넷 카드를 추천드립니다.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국제 운전면허증은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면 쉽고 빠르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운전면허증과 여권용 사진, 신용카드, 신청서를 지참한 후 관할 경찰서로 방문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이 때 발급받은 국제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기존 보험 정리
미국에 가기 전 먼저 기존에 가입해두었던 보험을 정리해야만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필요한 보험은 그대로 유지하고, 자동차보험 같은 보험은 바로 정지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료도 건강보험 관리공단에 문의하여 건강보험 급여 정리 또는 납부예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우버 앱 설치
미국에서는 차로 이동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우버 앱을 설치해두면 보다 편리하게 택시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출국 하기 전, 미리 설치를 해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미국 출국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국으로 출국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미리 잘 준비하시고 즐거운 여행 보내다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